콘텐츠로 건너뛰기

2025년 삼재띠, 삼재 영향 미리 알고 대비하세요

2025년 삼재띠, 삼재 영향 미리 알고 대비하세요

여러분, 2024년 잘 보내셨습니까? 가을까지 이어진 불볕더위와 멈출 줄 모르는 물가 상승, 그리고 계속된 사업 침체 속에서 2024년, 청룡의 해는 좋은 날보다 힘든 날이 많았던 해였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제가 삼재였던 탓도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제 곧 2025년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삼재띠가 출현하게 되는 들삼재이기 때문에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3년동안 언행과 행동에 더욱 신중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재란 무엇이며, 2025년 을사년에 드는 삼재띠가 어떤 띠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三災)란?

삼재(三災)화재(불), 수재(물), 풍재(바람) 이렇게 3가지의 재앙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9년을 주기로 찾아와 3년간 머물며 어려운 시기를 겪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이 3년을 1년씩 나눠 각각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라 부르는데, 이 분기마다 건강, 재물, 인간관계 등 주의해야 할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삼재에 들었다면 현재 어떤 해에 머물고 있는지 미리 알고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들삼재(2025)

삼재가 들어오는 해라고 하여 들삼재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입삼재’라고도 불리며, 삼재의 첫 해를 의미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이 들삼재입니다.

때문에 아직 불운의 영향이 본격적으로 강하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모든 일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사회운, 가택운이 하락하고, 구설에 휘말리는 등 사건 사고나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눌삼재(2026)

삼재가 머무르는 해라고 하여 눌삼재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삼재가 드러 누워있다는 의미로, 다른 말로는 침삼재, 묵은 삼재, 내삼재 라고도 불립니다. 삼재중에 가장 불운이 강한 시기라고도 합니다. 사회운, 취업운 등 어렵게 준비했던 일들이 막히거나 뜻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며, 이 때에네는 사업의 확장, 새로운 투자와 같은 모험적인 선택보다는 모든 일을 안전하고 신중하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날삼재(2027)

삼재가 나가는 해라고 하여 날삼재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출삼재라고도 불리며, 삼재의 기운이 가장 약해지는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운이 약하다고는 하나 액운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혼, 이별, 가정에서의 불화 등 인간관계와 관련된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며, 가까운 사람과의 금전거래는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찌보면 날삼재가 가장 중요한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삼재, 나쁘기만 할까?

삼재에 들었다고 해서 꼭 모두 나쁜 일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나쁜 기운이 아닌 좋은 기운이 들어와 되려 더 승승장구 하는 경우도 있고, 삼재가 들어왔는지 말았는지 별반 다를 것 없는 시기를 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삼재의 성격을 세부적으로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평삼재, 악삼재, 복삼재입니다.

평삼재(平三災)

삼재에 들었으나 불운하지도 않고, 하는 일에도 별 지장도 없고, 인간관계도 두루두루 좋고 그닥 나쁜 일이 없습니다. 삼재가 왔다는 것을 실감하지도 못할 만큼 무탈한 3년을 보내는 것을 평삼재라고 합니다.

악삼재(惡三災)

우리가 매년 삼재띠를 미리 알고 대비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악삼재 때문입니다. 악삼재는 말 그대로 “악한 삼재”로, 삼재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시기로 여겨집니다. 이 시기에는 무슨 일을 하건 예상치 못한 장애물과 마주치거나 힘든 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높으며, 잘 지내던 사람들과의 다툼이 벌어지는 등 부정적인 일들이 연달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좋은 기억보다는 안 좋았던 기억이 오래 남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삼재가 시작될 때를 대비하고, 신중한 자세로 조심하며 지내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악삼재 시기에는 모든 일에 있어 특별히 조심하면서 평소보다 더 신중하게 처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복삼재(福三災)

삼재에 들었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일만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삼재 기간이 오히려 삶의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복삼재라고 부릅니다. 복삼재는 삼재의 해에도 행운이 깃들어, 예상치 못한 기회가 찾아오거나 삼재로 인해 문제가 생겨야 할 상황이 오히려 좋은 기회로 바뀌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그 기운이 3년 동안 계속 성장하여 더욱 큰 성공을 거둘 수도 있습니다.

삼재 기간 중에도 운이 좋고, 좋은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면, 신중하되 자신의 흐름을 믿고 운에 따라 자신감 있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삼재는 삼재 속에서도 긍정적 에너지가 작용하는 특별한 시기인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더욱 풍요로운 성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025년 삼재띠는 무슨 띠?

돼지띠

2025년 삼재띠

삼재띠에 해당하는 돼지띠의 출생 연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947년생, 1959년생, 1971년생, 1983년생, 1995년생, 2007년생, 2019년생

토끼띠

2025년 삼재띠

삼재띠에 해당하는 토끼띠의 출생 연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939년생, 1951년생, 1963년생, 1975년생, 1987년생, 1999년생, 2011년생, 2023년생

양띠

2025년 삼재띠

삼재띠에 해당하는 양띠의 출생 연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943년생, 1955년생, 1967년생, 1979년생, 1991년생, 2003년생, 2015년생

이번 삼재는 언제까지?

2025년은 들삼재이기 때문에 삼재띠에 해당하는 분들은 새롭게 삼재에 들었습니다. 때문에 돼지띠, 토끼띠, 양띠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2027년까지 삼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년도삼재
2025년들삼재
2026년눌삼재
2027년날삼재
2025년 ~ 2027년까지 삼재

마치며

위에서 말씀드렷듯 삼재가 꼭 나쁜 일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삼재 시기라는 이유만으로 하던 일을 중단하거나, 다른 사람 앞에서 위축되거나, 지나치게 근신하려는 태도는 오히려 본인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자신감을 잃지 않고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재든 대운이든 결국 마음가짐과 행동에 따라 그 영향이 달라지므로, 긍정적인 자세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5년 삼재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